서비스이용약관

제1조. 목적

이 약관은 주식회사 핑크코브라(이하 "회사"라 함)이 제공하는 "Bizmessage.pinco 서비스"의 이용과 관련하여 "회사"와 "회원"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. 약관의 효력 및 변경

회사는 영업 및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. 아울러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.

제3조. 공지방법 및 약관의 적용

본 약관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 (bizmessage.pinco.kr)에서 공지한다.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전화 또는 메일로 할 수 있다.

제4조.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

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 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한다.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불법스팸 발송 등으로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, 주민번호(법인,사업자 등록번호), 전화번호,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.

제5조. 이용신청 및 승낙제한

① 서비스의 이용신청은 신청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한다. ②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신청자가 지정한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. ③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 - 실명이 아닌 경우 또는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- 이용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또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한 경우 -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2조 제1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- 회사는 제③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, 감독한다.

제6조. 계약내용의 변경

고객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용변경 신청서의 정보 변경란에서 변경된 사항을 수정하여 전화,팩스,우편,방문을 통해 변경사실을 통보하여야 한다. 변경사실을 수정하지 않거나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다.

제7조. 이용요금납부의 의무 등

① 회사는 이용요금을 매월 합산 혹은 추산하여 정한 납부기일의 5일 전 까지 청구하여야 하며 신청자는 지정납부기일까지 별도로 계약한 방법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한다. (후불로 이용하는 경우 신청자는 회사에게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단, 선불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보증보험증권가입이 필요로 하지 않는다.) ② 신청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연체 없이 납부하여야 하며, 3개월(월간예상 사용금액x 3개월)의 예 상금액에 해당하는 기준금액 보증보험증권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. 단, 기준금액이란 신청자가 이 서비스 이용신청서 작성시 표기된 2개월 예상 통화료를 의미한다. ③ 월 예상 사용금액이 가입당시 적용기준금액을 초과하는 경우, 초과 기준금액에 따른 보험증액이 필요하다. - 1천만원 이하 : 1천만원을 계약금액으로 하는 보증보험 - 1천만원 이상 ~ 2천만원 미만 : 2천만원을 계약금액으로 하는 보증보험 - 2천만원 이상 ~ 3천만원 미만 : 3천만원을 계약금액으로 하는 보증보험 ④ 상기 1항에 따라, 신청자는 보증보험증권을 해당 서비스 이용신청서 제출 후 3일이내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. 신청자가 보험증권제출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당 서비스를 정지 또는 해지 할 수 있다.

제8조. 보안사항

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신청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는 등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성실히 이행한다. 단, 전기통신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 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,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② 신청자는 당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한 사항 및 영업상 비밀에 속하는 일체의 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는다

제9조. 회사의 의무

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. ②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⋅운영 한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⋅운영 한다 ④ 회사는 고객사(회원)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. 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. ⑥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: 천재지변, 시스템(통신) 장애 및 점검, 서비스 양도 및 폐지 (휴지)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다. -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(회원)에게 사전 공지(안내)를 하여야 한다. -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(회원)에 사전 공지(안내)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, 이에 대한 고객사(회원)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한다. -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(회원)에게 전자우편,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. ⑦ 회사는 부득이한 장애로 인하여 메시지 전송이 중단된 경우 해당 메시지의 이용요금을 무료로 하는 것 외에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천재지변이나 신청자의 귀책사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중단의 경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. 단, 신청자의 메시지가 회사에 의하여 고의로 망실 또는 위변조 되는 경우 회사는 보상하여야 한다. ⑧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처리한다. 단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,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한다. - 이용자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방법을 다음과 같이 시행한다. ->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,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한다. -> 불만사항 처리는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전자우편, 전화등의 방법으로 처리한다. ⑨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. ⑩ 회사는 스팸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스팸으로 인지되는 문자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을 할 수 있다. - 스팸SMS의 정의는 아래와 같으며 스팸SMS를 보냄으로써 따르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. ->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를 위반한 SMS ->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의 광고성 SMS -> 공공질서 내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SMS -> 회사’의 이용약관에 반하는 SMS ⑪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,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다. ⑫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.

제10조. 회원의 의무

① 이용자는 관계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. ② 고객사(회원)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,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수정을 통해 갱신하거나,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한다. ④ 고객사(회원)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. 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,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 -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-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-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-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-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-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-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-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⑥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⑦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한다. ⑧ 이용자는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한다.

제11조. 계약기간

① 모든 계약의 유효기간은 별도의 계약을 우선으로 하며 그 외에는 1년을 기본으로 한다. ② 계약의 기간 만료 30일 전에 계약의 만료 또는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조건으로 1년 단위 자동연장되는 것으로 한다.

제12조. 이용정지

① 회사는 신청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. -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- 신청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- 신청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- 신청자가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- 미래창조과학부 (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등에 관한) 고시 제4조, 제5조,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신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고객사(회원)의 회선을 제공 중지 할 수 있다.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, 그 사실을 당해 신청자에게 통지 한다.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다.

제13조. 계약해지

① 회사는 신청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 -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-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-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-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그 사실을 당해 계약자에게 사전에 통지한다. ③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1년간 유보하기 위하여, 성명, 주민번호(법인, 사업자등록번호), 전화번호,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다.

제14조. 영업비밀유지

회사는 신청자는 이 동의서를 통하여 취득하게 되는 상대방의 정보를 외부로 누설할 수 없으며, 본 조의 규정은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거나 중도 해지된 이후에도 5년간 유효하게 존속한다.

제15조. 문자 발송량 제한

회사는 개인 신청자의 ID당 SMS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할 수 있다. 다만,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,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승인을 얻는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다.

제16조. 기존거래관계 기간제한

회사는 재화 및 용역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수신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취급하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. 다만, 이 경우의 기존거래관계는 광고 수신일자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에 거래관계가 있는 경우에만 인정한다.

제17조. 관할 법원

①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 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 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다. ②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.

제18조. 계약의 효력

본 계약의 효력은 양 당사자가 본 계약서에 서명 또는 기명날인한 날로 부터 발생한다.
본 약관은 2021.08.05 부터 시행합니다.